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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계속 보게 만드는 유튜브 콘텐츠. '홈트'의 성공전략.

유튜브의 콘셉트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뷰티, 브이로그, 여행, 먹방, 요리, 게임, 축구 등등등 

 

유튜브 앱

 

만약 유튜브를 시작하려고 하거나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 중 내 콘텐츠를 뭘로 할지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계실 겁니다. 물론 내가 가장 자신 있고 재밌어하고 잘하는 것이 나에게 가장 좋은 콘텐츠가 될 것입니다.


요즘 제가 관심 있게 지켜보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홈트'입니다.

 

홈트

 

홈트 Home + training의 줄임말인데요, 

헬스장에 가서 운동하는 건 부담스럽고, 요즘은 조금 누그러졌지만 코로나로 인해 필라테스나 요가 등 사람들과 만날 수 있는 대면 수업을 지양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더욱 홈트에 관심을 갖는 것 같습니다.

 

사실 예전에도 집에서 하는 다이어트는 어느 정도 수요가 있었습니다.

 

슈퍼모델 이소라의 다이어트 비디오 / 지금은 유튜브에서 볼 수 있음

 

대표적으로 모델 이소라의 다이어트 비디오 등이 유행했었죠.

 

특히 요즘은 예전보다 운동과 자기 관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이 훨씬 늘어났고 그만큼 관련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모바일 기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접근 또한 쉬워졌습니다. 저도 잠깐 외국에 나가 있을 때 국내 유튜버들의 홈트 영상을 보면서 집에서 운동을 하기도 했습니다.

 

 

홈트 유튜브 채널

 

 

물론 수많은 홈트 채널이 있지만 저와 제 지인이 즐겨보는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땅끄부부 Thank you BUBU라는 채널입니다.

부부가 같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들을 알려주는데 항상 미소를 잃지 않고 임하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입니다. 그래서인지 200만 명 이상의 구독자가 즐겨 보시는 것 같습니다.

 

사실 오늘 '홈트라는 콘셉트로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 만 말씀드리려던 것은 아닙니다. 

제가 생각하는 홈트 채널의 장점을 2가지만 꼽아보겠습니다.

 

  1. 성장 가능성이 높다.
  2. 반복 시청 가능성이 높다.

 

점점 자기 관리나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잖아요? 공급이 커지면 수요가 커지듯이 시장의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사실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두 번째 : 반복 시청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유튜브를 시작하신 분들 중 상당수는 수익을 생각하고 계실 겁니다. 수익을 많이 내려면 조회수가 늘어나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한 번 시청했던 영상을 다시 보는 경우가 있으신가요?

보통의 경우는 많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물론 저도 그랬고요.

하지만 홈트 영상의 경우 반복 시청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복시청하게 만드는 영상

 

헬스 트레이너의 스케줄처럼 운동 부위별 영상을 따로 제작해 놓은 경우가 많아서 특정 부위를 집중해서 단련하거나 트레이닝하고 싶은 경우 한 달에도 여러 차례 같은 영상을 시청합니다.

그리고 다른 부위를 트레이닝하는 영상도 시청하고요.

 

보통 유튜브 채널의 경우 꾸준히 영상을 올리지 않으면 시청자 수가 줄거나 구독자수가 이탈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반면 홈트 컨셉의 채널은 어느정도 일정한 시청자수가 유지되는 상황에 이르렀다면 새로운 영상을 자주 업로드하지 않아도 기존 시청자들이 계속해서 같은 영상을 보기 때문에 꾸준한 수익이 발생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4개월 전 제가 미서원 홈트의 '골반 교정' 영상을 처음 봤을 때 조회수는 300만 회 정도 되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이 글을 쓰면서 그 영상을 다시 보니 600만 회에 가까워졌더라고요...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는 홈트 영상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지만 이 채널은 이 영상 한 개로 3개월 만에 최소 3~400 만원은 수익을 올리셨을 겁니다. 

어마어마하죠?

저도 최근에 이렇게 반복 시청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상 중인데 나중에 좋은 아이디어가 생각나면 한 번 소개해드릴게요.

 

여러분들이 유튜브 채널 콘셉트를 고민 중이시라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